현대 제네시스 GV 60모델의 2023년도형이 출시되었습니다. 전기차 모델로 출시하게 되었고 SUV차량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기본모델 기준으로 6,493만원 부터 출고가가 결정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디자인

    GV 60 디자인

    현대 제네시스 GV 60 디자인은 다양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크게보면 외부디자인과 내부 디자인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우선 외부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디자인 중에서 전면 디자인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60는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를 갖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두 줄 디자인은 GV60가 빠르게 지나쳐 가더라도 한 눈에 제네시스임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또한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와이드한 신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함으로써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다음으로 후면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후면부


    감성적이고 절제된 바디 위에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투 라인 테일램프를 적용했으며, 리어 펜더의 숄더 볼륨을 강조한 낮고 와이드한 프로파일과 쿠페형 루프 끝단에 위치한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다음으로 측면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드에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게 다듬어진 쿠페 스타일의 측면부 실루엣은 짧은 오버행과 2,900mm에 이르는 긴 휠 베이스로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을 구현하며 고성능 이미지와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진일보한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윈드 쉴드 글라스부터 윈도우라인(DLO, Day Light Opening)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라인 ‘볼트 DLO’는 GV60만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디자인 요소로 아직 정형화되지 않은 전기차 디자인의 독특한 멋을 보여줍니다. 그밖에 클림쉴 후드, 제네시스 엠블럼, 디지털 사이드 미러,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등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내 디자인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60의 실내는 제네시스 내장 디자인 철학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플로팅 아키텍처와 GV60 만의 섬세함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내장 디자인의 특징 중 크리스탈 스피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실내


    GV60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와 크리스탈 오브제(objet)로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마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디자인 요소 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세심한 배려이자 디테일로서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이기도 합니다.

    GV 60 편의성

    지금부터 제네시스 GV 60 편의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우선 페이스 커넥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이 운전자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도 차량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얼굴인식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근적외선 방식을 적용해 흐린 날씨나 야간과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인식 성능을 확보했으며, 얼굴 인식을 통해 사용자가 파악되면 운전석 및 운전대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인포테인먼트 설정이 사용자 개인 프로필과 연동되어 차량이 탑승자를 알아보는 듯한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문 인증으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의 개인화 연동 기능은 물론,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 모드 등의 개인화 연동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내비게이션과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제공되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의 범위를 차량 전반으로 확장해 별도의 하이테크센터 방문 없이도 전기차 통합 제어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자동차의 주요 전자제어장치에 대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디지털 키2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디지털 키와 다르게 별도의 스마트폰 조작 없이 차량 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키 2가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도어 핸들 터치만으로 차량 출입 후 시동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되고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간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연동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적용으로 첨단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으로 안전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안전성

    지금부터 제네시스 GV  60  안전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지털 사이드 미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와 OLED 모니터로 대체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고 넓은 후방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또한 ‘차로 변경 보조선 표시’, ‘후진 주차 화면 확대’ 등 첨단의 새롭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당므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2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주행 중 옆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 편향 주행을 합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고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합니다. 다음으로 주행안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다음으로 제원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제원정보

    지금부터  GV 60  제원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자세히 참조하시면 됩니다. 

    GV 60 재원정보

    마지막으로 GV 60 카테고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 60 카테고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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